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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年06月11日

대통령의 사저 부지 사건, 아들 명의의 토지 취득 의혹의 종

http://news.livedoor.com/article/detail/6645666/

대통령의 사저 부지 사건, 아들 명의의 토지 취득 의혹의 종
朝鮮日報

2012 년 06 월 11 일 09시 59 분

제공 : 조선 일보

이명박 (이명박) 대통령의 '内谷 동 사가 용지 취득 사건'은 지난해 10 월 초 일부 언론의 지적에 발각되었다.

서울시 서초구 内谷 동에 이명박 대통령이 퇴임 후 살 사저를 짓는 과정에서 용지를 대통령 본인이받지 않고 아들 현 씨 (34)가 취득한 것이 의혹의 핵심이었다 . 법적으로는 사저 용지는 대통령이 주문해야 경호 동은 나라가 건립되어있다.

청와대 (청와대) 빨리 의혹 수습에 나섰다​​. 청와대의 설명은 예산 어쩔 수 없었다라는 것이었다. 청와대는 "2010 년 국회가 계상 경호 시설 예산은 40 억원 (약 2 억 7000 만원)에 해당 금액이 대통령이 살던 강남구 논현동에 건설이 어렵고, 논현동은 주택 밀집 지역을위한 경호상의 문제도 있었다 "고 주장했다. 청와대는 또 현 씨 명의로 토지를 구입한 이유에 대해 "사저 예정지가 밝혀 지자 땅값이 상승하고 예산 부담이 증가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청와대가 당시 발표한 内谷 동 사가 용지는 9 구획 (면적 2605.12 평방 미터)에서 중 3 파티션 (849.64 u) 현 씨와 청와대가 공동으로 구입했다. 토지 대금은 청와대가 42 억 80​​00 만원 (약 2 억 9000 만 원), 현 씨가 11 억 2000 만원 (약 8000 만원)을 각각 부담했다.

현 씨는 김윤옥 (김윤옥) 대통령 부인이 보유한 논현동 사저 부지의 일부를 담보로 농협 청와대 지점에서 6 억 원 (약 4100 만엔), 백부의이 ・상은 씨로부터 6 억 원을 차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청와대의 공표 의혹은 더욱 깊어졌다. 현 씨는 평균 감정 평가액보다 36 % 싼 가격에 문제 용지를 취득. 반대로 청와대는 비교적 비싼 가격에 취득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청와대가 국고 자금으로 현 씨는 이익을 올리게 것은 아닐까 지적됐다.

이 사건으로이 대통령은 현 씨 명의의 토지를 자신 명의로 다시, 内谷 동 사가 계획을 백지화했다. 사가 계획을 주도한 청와대 金 仁 종 (김 인정) 경호 처장은 사임했다.

하지만 민주당, 민주 노동당 등 야당은 지난해 10 월 19 일과 12 월 5 일 대통령 부부와 현 씨, 任 太 熙 (임태희) 전 대통령 실장, 金 仁 鍾元 처장 등 7 명을 배임과 부동산 실명 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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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 해양부 철도 공사 차량 기지도 국유 화를 검토

http://news.livedoor.com/article/detail/6646360/

국토 해양부 철도 공사 차량 기지도 국유 화를 검토
朝鮮日報

2012 년 06 월 11 일 12시 40 분

제공 : 조선 일보

국토 해양부 (성에 해당)은 한국 철도 공사 (KORAIL)이 소유하는 서울역 등 전국 435 역사뿐 아니라, 차량 기지도 단계적으로 국유 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있는 것이 10 일까지 나타났다. 이에 대해 철도 공사는 "초법적인 발상"며 강하게 반발하고있어 양측은 "전면전"에 돌입할 수도없는 상황이다.

차량 기지, 차량 정비를 실시함과 동시에, 주차장으로서의 역할을 핵심 시설로, 서울시 구로구와 경기도 고양시 등 전국에 23 곳이있다. 모든 정부가 철도 공사에 현물 출자하고 자산 규모는 3 조원 (약 2000 억원) 규모에 달한다.

정부가 역사 (자산 2 조원 = 약 1400 억엔)에 이어 차량 기지도 국유화한 경우 2005 년 이후 철도 공사에 현물 출자 13 조 8000 억원 (약 9400 억원) 중 5 조원 (약 3400 억 원) 이상을 회수하게된다.

정부가 철도 공사의 핵심 시설을 국유 화하려고하는 이유에 대해 국토 해양부 관계자는 "올해 말 차지한다 (고속철도) 신규 사업자와의 공정한 경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 궁극적으로 역사뿐만 아니라 차량 기지도 국유 화해야한다. 한국 고속철도 (KTX)에서 빈발하는 운행 문제와 차량 정비의 부실 등의 문제를 더 이상 발하고는 둘 수없이 개선을위한 직접 적인 노력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나타내는 것 "이라고 말했다.

건교부 관계자는 "철도 공사는 적자 경영이 계속 지방의 역사도 부 역장 두 명 두는 등 방만 경영을 계속하고있다. 일반 기업이라면, 유지 관리 비나 재산세 등 매년 250 억 원 (약 17 억엔) 것 적자를 내고있는 역사의 소유권을 굳이 유지할 이유가 없다 "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철도 공사 측은 "국토 해양부가 마치 1980 년대 계엄군과 같은 태도를 취해, 철도 공사에 무장 해제를 시도하고있다. 철도 공사법 등 관련 법령을 무시하는 행동이다 "고 반발했다. 철도 공사 노조는 성명서를 발표하면서 "KTX의 민영화 (경쟁 원리의 도입)가 사회적인 반대에 의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국토 해양부가 우회 (전환)적인 방법으로 접근을 꾀하고있다 "고 지적했다.

한편, 국토 해양부는 "KTX에서 빈발하는 운행 문제와 철도 공사의 방만 경영 등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KTX에 경쟁 원리의 도입이 필요하다"며, 역사 및 차량 기지의 국유 화가 경쟁 원리의 도입을위한 기반 정비이라는 점을 부정하지 않는다. 이 부분은 수서 역 (서울 강남구)과 부산, 목포를 연결하는 KTX의 신규 사업자를 올해 말까지 선정 방침을 내세우고있다. 지경 부는 또한 철도 차량과 역 빌딩 운영 회사의 주식, 철도 공사의 토지와 기계 설비, 사무실 등을 회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한다.

국토 해양부는 "경쟁 원리를 도입하는 가장 큰 이유는 요금의 인하이다. 가격을 인하하는 조건으로 신규 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해 가격을 인상할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철도 공사는 "경쟁 원리를 도입하기 위해 막대한 초기 투자를 필요로하는만큼 요금 인상은 불가피하고, 또한 철도의 특성상 유지 관리 및 보수와 경영을 분리하는 경우 큰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고 주장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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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이수 제도 검토, 체육이나 음악을 전체 학년 이수에

http://news.livedoor.com/article/detail/6646300/

집중 이수 제도 검토, 체육이나 음악을 전체 학년 이수에
朝鮮日報

2012 년 06 월 11 일 12시 37 분

제공 : 조선 일보

학생의 부담 경감을 목적으로 도입된 "집중 이수 제도"(일부 과목을 특정 학기에 집중적으로 가르치는 수업 제도)가 일부 검토될 전망이다.

교육 과학 기술부 (성에 해당) 관계자는 10 일 "체육과 예술 과목을 특정 학기에 집중적으로 가르치는 것은 학생의 인격을 기르기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했다"며 음악, 미술, 체육을 집중 이수 제도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했다. 이르면 2 학기부터이 3 과목을 모든 학년에서 가르치는 방향으로 시간표가 변경될 전망이다.

교육 과학 기술부와 한국 교육 과정 평가원은 11 일 공청회를 열고 이런 내용의 집중 이수 제도 개선 방안을 협의한다. 공청회에서는이 외에도 기존의 체육 수업에 가세해 "학교 스포츠 클럽 활동"을 매주 1 ~ 2 시간 통합 방안도 논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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